제주도 이미지 상징물 디자인 공모전 … 6월1일~10일까지 홈페이지 통해 접수

제주특별자치도는 제주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긍정적인 도시이미지 제고를 위해 ‘제주특별자치도 이미지상징물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캐릭터·웹툰 편’으로 제주특별자치도 메인 캐릭터인 ‘돌이’와 ‘소리’를 활용, 다양한 상황과 감정에 어울리는 재미있고 친근한 ‘이모티콘’ 부문과 행복한 제주여행 에피소드, 세계자연유산에 빛나는 수려한 관광지, 다채로운 축제 이야기를 담은 ‘웹툰’ 부문으로 이루어진다.

제주를 사랑하고 관심 있는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최종 선정 작품은 분야별로 제주특별자치도지사상과 상금(대상 300만원, 최우수상 100만원 등)이 수여된다.

응모작은 6월 1일부터 6월 10일까지 제주도청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받으며, 창의성, 도정정책 활용성, 완성도, 주제 관련성 등의 심사기준으로 1차 전문가 심사 후 통과된 응모작을 대상으로 2차 온라인 투표를 진행해 6월 26일 최종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은 아름다운 제주 브랜드 가치를 홍보하고 아이디어 발굴 및 활용을 극대화하기 위해 한국관광공사, 제주관광공사, 제주지방우정청이 후원한다.

한편, 제주특별자치도 이미지상징물 디자인은 ‘2019대한민국공공디자인대상’에서 자치단체 상징디자인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고우석 도시디자인담당관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재치 있는 작품들을 많이 발굴해 제주의 다양한 이미지상징물 디자인이 더욱 사랑받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향후 수상작은 SNS를 통해 도정홍보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도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