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이색마케팅으로 고객에게 더 가까이

‘생활 속 거리 두기’가 일상이 된 가운데 포스코건설이 ‘뉴노멀(New Normal)’시대에 맞춰 인적 접촉을 최소화하며, 고객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는 이색 분양 마케팅을 선보여 눈길을 모으고 있다. 사이버 견본주택은 물론 드라이브 스루와 VR쇼룸, 고화질 모델하우스 소개 영상 등을 적극 활용하고 있는 것.

먼저 지난 5월 22일 사이버 견본주택을 오픈해 분양에 나선 ‘더샵 송도센터니얼’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최우선시하며, 인터넷으로 청약 내용을 보기 어려운 예비 수요자들을 위해 다양한 편의를 제공했다.

포스코건설은 5월 29일까지 ‘더샵 송도센터니얼’의 견본주택 인근 주차장에서 ‘드라이브 스루’ 서비스를 실시했다. 방문고객은 차량에서 내리지 않고 청약 안내 책자와 개인 방역용품(손소독제, 물티슈), 전화상담 예약을 위한 쿠폰(선착순 한정)을 제공받았다. 쿠폰 수령 후 원하는 시간을 전화예약하면 전문 상담사가 청약 안내를 해줬다.

사이버 견본주택(www.더샵송도센터니얼.kr)에서도 단지의 다양한 내용을 볼 수 있었다. 실제와 같이 세대를 느껴볼 수 있는 VR쇼룸에서는 유니트별 상세 구조와 인테리어, 선택옵션 등 단지의 상품성을 생생하게 보여줬다.

5월 28일 사이버 견본주택을 개관한 광주광역시 문흥동 ‘더샵 광주포레스트’는 현장에 있는 듯한 생생한 견본주택 소개영상으로 고객에게 다가서고 있다.

지상파 수준의 촬영장비를 이용해 고화질의 영상을 제공하며, KBS 출신 기상캐스터가 직접 유니트 소개에 나선다. 드론으로는 광주 문흥동 일대를 한눈에 담았다. 단지의 우수한 입지를 자랑하듯, 인근 무등산 국립공원을 비롯해 정주여건을 높이는 교통여건과 각종 생활편의시설을 보여준다.

또한 특수카메라로 단지 모형을 다각도로 촬영해 실제 완공 단지를 보는 듯 영상에 담았다. 견본주택 스케치와 함께 아파트 2개 타입(전용 84㎡C, 101㎡A)과 오피스텔 1개 타입(전용 59㎡A) 영상을 선보이며, 내부 구조와 특화공간, 선택옵션 등을 상세히 볼 수 있다.

포스코건설 분양관계자는 “고객과의 대면이 주를 이루던 분양 시장도 뉴노멀 시대에 맞춰 다양한 이색 아이디어가 시도되고 있다”며 “여러 장비와 기술이 접목된 비대면 마케팅으로 내 집 마련에 겪을 불편을 최소화하고, 고객과의 소통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더샵 광주포레스트’는 4베이 판상형 타입(일부)에 전용 85㎡ 초과 타입 비중을 25% 가량 선보여 소비자들의 선택폭을 넓혔으며, 최고 39층 규모인 만큼 랜드마크 역할도 기대된다. 오피스텔도 3베이 판상형 구조로, 실당 1.59 대 1의 넉넉한 주차 공간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전 실에 빌트인 가전(시스템 에어컨 3대, 빌트인 냉장고, 빌트인 드럼세탁기, 인덕션)을 기본 제공한다.

광주광역시는 투기과열지구 및 청약과열지역에 해당되지 않아, 세대주 여부 및 주택 유무와 관계없이 아파트 청약이 가능하고, 당첨자 발표 후 6개월 뒤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여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다.

특히 8월 이후 수도권(과밀억제권역∙성장관리권역)과 지방광역시 민간택지에서 공급되는 주택의 전매제한 기간이 소유권 이전 등기(기존 6개월)까지 강화돼 반사이익도 기대된다.

오피스텔은 아파트와 동시 청약이 가능하며, 거주지와 무관하게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 가능하다. 청약통장이 없어도 청약 신청이 가능하며, 청약신청금이 없고, 재당첨 제한도 없다. 계약 후 즉시 전매가 가능한 점도 특징이다.

더샵 광주포레스트는 6월 10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1일 1순위, 12일 2순위 청약 접수를 한국감정원 청약홈에서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6월 18일이며, 정당 계약은 6월 29일부터 7월 5일까지 7일간이다. 오피스텔 청약은 6월 10일부터 16일까지 ‘더샵 광주포레스트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17일에는 당첨자 발표를, 18일~19일 정당계약을 진행한다.

광주광역시 북구 문흥동 876-6번지에 들어서는 ‘더샵 광주포레스트’는 지상 최고 39층 7개동 아파트 907세대∙주거형 오피스텔 84실 규모이다. 전용면적별로는 아파트 ▲84㎡ 679세대 ▲101㎡ 225세대 ▲121㎡ 1세대 ▲131㎡ 2세대이며, 오피스텔은 ▲59㎡ 84실로 구성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도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