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신반포18차·21차에 연이은 강남권 수주

포스코건설이 서울시 송파구 ‘가락현대5차 재건축사업’의 시공사로 선정됐다.

가락현대5차 재건축사업은 서울시 송파구 가락동 161-3번지의 가락현대5차 아파트 2개동을 탈바꿈시키는 사업이다. 기존 145세대에서 지하 3층 지상 26층 규모 174세대로 거듭날 예정으로, 공사비는 738억원대다. 조합원분을 제외한 29세대를 일반분양하며, 착공·분양은 2021년 11월 예정이다.

포스코건설은 정비사업 추진의 중요요소인 시공사의 재무건전성과 실적, 대안설계를 통한 단지고급화를 선보여 조합원들의 지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포스코건설은 올해 상반기 국내 10대 건설사 중 유일하게 신용등급이 상향된 건설사로, 높은 신용등급을 바탕으로 한 탄탄한 재무건전성을 통해 ‘이주비 걱정 없는 사업비 지원’과 ‘분담금 100% 입주시 납부’ 등의 금융지원을 조합에 제안한 바 있다.

또한, 조합원 분담금을 낮추고 단지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조합분을 포함한 일반분양분에 대형평형을 확대, 쾌적함은 물론 단지의 고급화를 꾀한 대안설계가 조합원들의 호평을 받았다.

포스코건설은 이 단지를 ‘더샵 송파 루미스타’로 명명했으며, 작지만 강한 송파구의 랜드마크 단지로 발돋움시킨다는 계획이다.

한편, 포스코건설은 정비사업 분야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해 올해 초 더샵 브랜드 리뉴얼과 함께 도산대로 인근에 주택 홍보관 ‘더샵 갤러리’를 개관하는 등 브랜드 경쟁력과 가치강화에 힘쓰고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도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