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적공간 운영사업자 무영씨엠컨소시움 선정 … 내년까지 공사 완료 목표

인천내항 ‘상상플랫폼’ 조감도.

인천광역시가 상상플랫폼 사적공간 운영사업자로 (주)무영씨엠건축사사무소 컨소시엄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인천시는 올해 상반기 내항8부두에 위치한 곡물창고를 리모델링해 활용하는 상상플랫폼 조성사업에 대해 112명의 시민으로 구성된 시민참여단 운영을 통해 공적공간(30%)과 사적공간(70%)을 나누어 복합문화공간으로 조성하는 활용방안을 마련했다. 이어 지난 7월 17일부터 8월 27일까지 60일간 사적공간을 대상으로 한 운영사업자를 공모했고, 그 결과 (주)무영씨엠건축사사무소 컨소시엄과 한광전기공업(주) 2개 업체가 제안서를 제출했다.

이에 따라 인천시는 8월 31일 제안서 평가위원회를 개최해 (주)무영씨엠건축사사무소 컨소시움을 최종 선정했고 앞으로 협상, 계약, 건축설계 및 인허가 등 행정절차를 거쳐 내년까지 공사를 마치고 운영할 예정이다. 이미 공사에 착수한 공적공간은 연내 마무리, 2021년 상반기 중 우선 시민 개방이 목표다.

이번 당선 업체는 상시 고용 200명 이상, 건설원자재 90% 이상을 인천지역에서 채용하고 조달할 계획이며, 미술관·공연장·체험시설 등 대규모 복합문화공간 도입과 운영을 통해 지역 경제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종선 도시재생건설국장은 “상상플랫폼이 인천내항 재생사업의 마중물사업으로서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활성화를 견인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운영사업자와 긴밀히 협력해 우리시가 직접 시행하는 공적공간과 시너지효과를 내고 주변지역과 연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도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