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0일 착공식 … 2022년까지 혁신도시 정주여건 개선 위한 복합공간 조성

경상남도는 11월 10일 진주시 충무공동에 위치한 복합혁신센터 건립부지에서 지역 신성장거점이 될 복합혁신센터 착공식을 진행했다.

복합혁신센터는 진주시 충무공동 일원에 2022년까지 국비 99억원을 포함한 총사업비 240억원을 투자해 연면적 9005㎡, 지하1층~지상4층 규모로 조성된다.

센터는 혁신도시 특성에 맞는 보육시설, 문화시설, 전시시설을 포함한 기반시설과 스타트업 및 사회적 기업의 사무공간 등 창업기업 지원시설로 구성된다.

또한, 혁신도시 시즌2 핵심업무와 복합혁신센터의 운영 등 혁신도시 종합 발전의 컨트롤 타워 역할을 하게 될 발전지원센터를 구축·운영한다. 발전지원센터는 이전공공기관과 연계해 지역산업 육성은 물론 연관기업 유치를 통해 혁신도시가 지역의 신성장거점으로서의 거듭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김경수 경남도지사는 축사를 통해 “진주가 (남해안)남중권의 중심도시, 핵심거점도시가 될 수 있도록 혁신도시 시즌2와 강소특구를 통한 산업의 발전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남도는 이전공공기관과 함께 복합문화도서관 건립(LH), 작은도서관 운영지원(한국세라믹기술원), 경남 메세나 매칭펀드 지원(LH 등) 등 다양한 지역발전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지난 5월부터 추진하는 ‘이전공공기관 연계 지역발전사업 발굴 연구용역’을 통해 실효성 있는 맞춤형 지역발전사업을 발굴하고, 이전공공기관이 혁신도시와 주변지역과의 상생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계획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도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