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재생사업의 새로운 연결고리 구축

인천시 광역‧기초‧현장 도시재생지원센터를 모두 포괄하는 ‘인천광역시 도시재생지원센터협의회(이하 협의회)’가 창립총회를 열고 공식 활동에 들어갔다.

인천광역시는 11월 9일 서구 가좌동 소재 코스모40에서 광역‧기초‧현장 도시재생지원센터간 협업 시스템 및 거버넌스 구축을 위한 협의회를 구성해 창립총회가 개최됐다고 밝혔다.

이번에 창립된 협의회는 인천시와 기초 지자체에 설치된 16개의 도시재생지원센터가 공동으로 기획하고 참여했다.

협의회는 앞으로 정책분과와 사업분과로 구성하고, 도시재생사업 수행 과정에서 얻어진 경험을 바탕으로 현장기반형 정책 연구와 사업 발굴 등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인천시는 이번 협의회의 출범으로 센터 간 업무 연계 및 네트워크 체계가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시는 앞으로 ▲광역‧기초‧현장 센터간 중복 업무의 배제 및 차별화 ▲도시재생 역량강화 교육과정 조정 ▲광역센터의 전문적 지원능력 강화 ▲기초‧현장센터에 대한 실질적 지원체계 강화 등 도시재생센터 운영방식에 대한 개선 방안을 마련해 제도화 한다는 계획이다.

박남춘 인천시장은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주민 주도 방식의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하는 핵심주체로서, 이번에 창립하는 협의회를 중심으로 각 센터가 서로 협력하고 성과를 공유해 앞으로도 도시재생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주시길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도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