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5일까지 … 도로·건축계획 등 21개 전문분야 248명

경상남도가 오는 8월 31일 자로 임기가 만료되는 경상남도 지방건설기술심의위원회를 새롭게 구성하기 위한 차기 위원 후보자를 5월 28일부터 6월 25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이번에 구성하는 위원회 위원 임기는 오는 9월 1일부터 2023년 8월 31일까지 2년이며, 위원은 도시계획, 도로, 수자원, 토목시공, 건축계획, 전기전자, 건설안전 등 21개 전문분야에 당연직인 위원장과 부위원장을 제외한 248명을 위촉한다.

경상남도 지방건설기술심의위원회는 경남도와 도 산하기관 및 시・군에서 시행하는 각종 건설공사 설계타당성, 건설기술용역사업자 사업수행능력평가, 기술형 입찰방법 등을 심의한다.

경남도는 이번 공개 모집으로 경남과 부산, 울산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건설분야 공무원, 교수, 연구원, 공기업, 협회 및 학회, 시공 및 설계용역회사 소속 기술인 등 건설분야 전문가를 대상으로 위원 후보자를 모집한 후, 분야별 등록 신청 인원 등을 고려해 자체 심사기준에 의해 최종적으로 위원을 선정할 계획이다.

후보자 자격요건과 등록 신청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경상남도 홈페이지 ‘공지사항>경남공고’를 참고하면 되고, 후보자 등록은 개인별로 신청·접수한다.

경남도 이상욱 건설지원과장은 “그동안 건설기술심의위원회의 운영을 통해 건설공사의 품질 및 기술 수준을 크게 향상해 왔다”며 “이번 공모에 전문성과 청렴성을 겸비한 건설 분야 전문가들이 폭넓게 참여해 건설기술력 증진에 기여해 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도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