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라이프 문화/여행
인생 선배와 함께하는 치유의 시간‘위로와 공감의 이야기 콘서트’
도시정비 | 승인 2021.11.22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함께 12월 9일부터 내년 1월까지 코로나로 지친 국민들에게 위로와 공감을 전하는 이야기 콘서트를 진행한다.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보건·의료와 교육 분야 종사자, 청소년과 중장년층 등이 위기를 극복하고 성장한 인생 선배를 만나 다시 일상으로 돌아가는 희망을 찾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팟캐스트 ‘김도연의 책 읽는 다락방’의 진행자인 김도연 작가가 콘서트의 사회를 맡으며 ▲12월 9일 강릉에서 열리는 첫 번째 이야기 콘서트에서는 최현숙 작가가 청소년들에게 ‘길을 잃어도 괜찮아’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펼친다.

이어 ▲12월 15일에는 부천에서 사회적기업 러블리페이퍼 기우진 대표가 ‘당신의 이웃은 누구입니까’라는 주제로 좋은 사회를 만들고 싶은 청년들을 위한 이야기를 ▲12월 16일에는 서울에서 방송인 겸 사업가인 홍석천 씨가 ‘폐업을 걱정하는 사람들에게’라는 주제로 소상공인을 위한 이야기를 ▲12월 22일에는 전주에서 강정화 간호사가 ‘코로나와 맞선 사람들-의료인들의 코로나 분투기’라는 주제로 보건·의료 분야 종사자들을 위로하고 희망을 전하는 이야기를 나눈다.

또한 내년 1월에도 ▲유튜브 채널 김창옥TV의 김창옥 대표가 소통에 관한 주제로 관계 회복을 원하는 사람들과 ▲시니어 모델이자 인플루언서 그룹 ‘아저씨즈’의 지성언 씨와 이정우 씨가 ‘멋진 인생 2막을’ 주제로 중장년층과 ▲마을공동체교육연구소 문재현 소장이 코로나19 시대 교육을 주제로 교육자, 학부모들과 만난다. 내년 세부 일정과 장소 등은 12월에 ‘인생나눔교실’ 블로그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이야기 콘서트는 내년 1월부터 유튜브 채널(한국문화예술위원회, 인생나눔교실TV, 인문360 채널)을 통해 회차별 영상으로도 볼 수 있다.

1차(12월 콘서트, 11월 22일~12월 1일), 2차(1월 콘서트, 12월 6일~26일)로 나눠 참가 신청을 접수받으며, 이야기 콘서트에 참가하기를 원하는 사람은 코로나19와 관련된 자신의 이야기를 신청서에 담아 온라인(http://naver.me/xIZQGHCr)으로 접수하면 된다. 신청서 제출 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인생나눔교실’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도시정비  krcmanews@naver.com

<저작권자 © 도시정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도시정비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도시정비 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송파구 법원로8길 13, 1112호(문정동, 헤리움써밋타워)  |  대표전화 : 02-400-1003(代)  |  팩스 : 02-400-1020
등록번호 : 서울다50418  |  발행인 겸 편집인 : 이승민  |  기획·편집·디자인 : 미르커뮤니케이션
Copyright © 2021 도시정비.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