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레나 브랜드타운 형성 기대

천안의 핵심 입지에 포레나 브랜드타운이 형성될 예정이다.

한화건설은 충남 천안시 서북구 성성동 440-11일원, 백석동 76-50일원에서 ‘한화 포레나 천안노태’ 1608가구 대단지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천안에서 신규 분양하는 세번째 포레나 아파트다.

한화건설은 지난 2019년 새로운 프리미엄 주거브랜드 포레나를 론칭한 후 1호 포레나 아파트로 ‘한화 포레나 천안두정’ 1067가구를 분양한 바 있으며, 오는 3월 입주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한화건설은 지난해 7월 천안시 신부동에서 ‘한화 포레나 천안신부’ 602가구를 분양해 평균 18.29대 1의 경쟁률로 1순위에서 청약을 마감하고 완판(완전판매)에 성공하기도 했다.

이번에 분양하는 포레나 천안노태를 포함해 세 아파트 단지의 가구수는 총 3277가구로, 대규모 포레나 브랜드타운이 형성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화건설에 따르면, 포레나 천안노태는 전체 물량이 지역 내 희소성이 높은 전용 84㎡ 이상의 중대형으로 구성돼 있고, 노태근린공원(예정)이 접해 있어 예비 청약자들의 기대감이 높은 단지다.

특히 천안시가 추진 중인 노태근린공원은 축구장(국제규격 7140㎡) 약 25개 규모로 조성될 예정으로 등산과 산책을 즐기는 인근 주민들에게 높은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성성동, 백석동 중심생활권을 모두 이용할 수 있는 더블 생활권에 자리해 입지도 우수하다. 1단지 앞에 이마트 천안서북점이 위치하고 있으며 두정먹자골목, 대전대학병원, 천안시청, 천안종합운동장 등이 인접해 있어 이용이 편리하다. 오성초, 오성중, 환서중, 두정고 등이 도보 통학권에 있으며 삼성SDI, 천안 제2·3일반산업단지 등 다양한 산업단지로 출퇴근도 용이하다.

한화건설 이중석 분양소장은 “포레나 천안두정, 포레나 천안신부 등 최근 천안에서 공급했던 포레나 단지들의 브랜드 프리미엄 가치를 한화 포레나 천안노태에서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도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