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 분야 확대 및 노후 공동주택 승강기 분야 자문 급증에 따른 인력보강 등

경기도는 공동주택 입주민에게 더 안전한 주거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민간자문가들로 구성된 5기 공동주택 기술자문단’ 100명을 위촉했다고 1221일 밝혔다.

경기도 공동주택 기술자문단은 2014년부터 공동주택에 대한 보수공사 시 민간전문가와 담당 공무원이 함께 공동주택 단지를 방문해 공사계획 단계의 기술 자문부터 공사내역서, 시방서 등을 제공하는 설계도서 지원, 공사 시 품질확보를 위한 공사 자문까지 보수공사 전 단계에 대해 기술지원을 하고 있다.

5기 공동주택 기술자문단은 홈네트워크와 CCTV 등 정보통신 분야 강화를 위해 기존 전기통신으로 통합 운영하던 분야를 전기와 통신으로 분리했으며, 특히 1기 신도시 등 노후 공동주택의 승강기 분야 기술 자문의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승강기 분야 자문위원을 기존 9명에서 15명으로 늘렸다.

자문을 희망하는 아파트 단지의 입주자대표회의는 경기도 홈페이지에서 직접 신청하거나, 신청서를 작성해 경기도 공동주택기술지원팀(팩스 031-8008-4369)으로 신청하면 된다.

경기도 고용수 공동주택과장은 기술자문 제도는 도민의 수요를 반영해 편리하고 최적화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앞으로도 도민의 입장에서 보다 세심하게 살피며 지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도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