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트하우스 등 다양한 평면 구현 가능 … 사업성 증진 등 기대

포스코이앤씨가 포스코 특수강건재를 활용한 리모델링 전용 수직증축 구조시스템개발에 성공했다.

기존의 리모델링 수직증축은 하부 구조물의 내력벽을 그대로 수직 연장하다보니 벽체의 좁은 간격으로 인해 상부 구조물의 평면 구성이 다소 제한적이었다.

이번에 포스코이앤씨가 신규 개발한 리모델링 전용 수직증축 구조시스템은 기존 아파트 옥상에 포스코 특수강건재로 제작된 합성보와 테두리보로 결합된 전이층을 설치해 상부의 하중을 분산시킴으로써 펜트하우스 등 다양한 평면을 구현할 수 있다.

포스코이앤씨는 신기술 적용 시 대지가 협소해 수평·별동 증축이 제한적이었던 경우에도 일반분양 등 추가 세대수 확보가 가능해져 사업성 증진 등의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포스코이앤씨는 지난 2020년 업계 최초로 리모델링 슬래브 신구(新舊) 접합부 연결 기술을 개발했으며, 올해는 LG전자와 함께 리모델링 맞춤형 가전제품 기술 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국내 리모델링 수직증축 1호 건설사, 리모델링 수주실적 1, 준공 및 진행현장수 1위 등 리모델링 분야의 성과를 창출해 나가고 있는 포스코이앤씨는 소재 측면에서 우위를 선점하며 그룹사와 적극 협업하고 있다.

이러한 성과는 리모델링 시장이 미래의 먹거리로 성장할 것이라는 예측 하에 선제적으로 사업을 준비해 온 덕분이라는 것이 포스코이앤씨의 설명이다. 포스코이앤씨는 지난 2014년 리모델링 전담부서를 신설한 이후 현재까지 총 38개 현장, 39585세대의 누계수주 실적을 올리며 리모델링사업에서의 행보를 지속하고 있다.

포스코이앤씨 관계자는 리모델링사업은 신축이나 재건축과 달리 설계, 인허가, 시공에 이르기까지 고도의 기술과 경험이 필요하다이번에 개발된 시스템을 활용해 리모델링에서의 선도적 지위를 확고히 하는 한편, 지속적인 기술개발을 바탕으로 한 공간을 향한 도전으로 세상에 가치를 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도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