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정동 136번지 일대 재건축 단지 … 총 1265가구 중 299가구 일반분양

현대엔지니어링과 DL이앤씨 컨소시엄이 113힐스테이트 e편한세상 문정의 사이버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섰다.

서울시 송파구 문정동 136번지 일대 재건축을 통해 공급되는 힐스테이트 e편한세상 문정은 지하 2~지상 18, 14개동, 1265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이 중 일반분양 물량은 49A 72가구 49B 112가구 59A 21가구 59B 43가구 74A 6가구 74C 6가구 74D 19가구 74E 17가구 74F 3가구 등 299가구다.

힐스테이트 e편한세상 문정은 올해 강남 3구에서 처음 분양하는 신규 단지이자 내년 9월 입주를 앞둔 후분양 단지다.

청약 일정은 1113일 특별공급 141순위 해당지역 162순위 22일 당첨자 발표 124~6일 정당 계약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전용면적 60이하의 경우 가점제 40%, 추첨제 60%가 적용되며, 전용면적 60초과~85이하의 경우 가점제 70%, 추첨제 30%가 적용된다. 청약통장 가입 기간 24개월 이상, 지역별·주택형별 예치금을 충족한 만 19세 이상 세대주에게 1순위 청약 자격이 주어지며,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현재 문정동 일대는 가락1차현대아파트(942가구), 문정건영(545가구), 올림픽훼밀리타운(4494가구) 등 다수의 정비사업이 활발하게 추진되며 신흥 주거타운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 중에서도 힐스테이트 e편한세상 문정은 가장 먼저 입주를 앞두고 있는 만큼 강남 3구의 새 아파트를 선점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힐스테이트 e편한세상 문정은 롯데백화점 에비뉴엘 잠실점, 롯데마트 제타플렉스점, 롯데월드타워, 롯데시네마 월드타워, 가락시장 등 잠실권역의 다양한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으며, 단지 내 어린이집을 비롯해 문정초, 문정중, 문정고, 한림연예예술고 등 인근에 다수의 초··고가 위치해 우수한 교육 환경도 갖췄다.

다양한 일자리가 모여 있는 문정도시개발 사업지구로의 출퇴근도 편리하다. 문정지구는 서울동부지방법원, 서울동부지방검찰청, 법무부 산하기관, 서울지방경찰청 기동대 등이 모여 있는 법조단지와 한샘, 대명그룹 등 기업들이 입주한 미래형 업무단지 등이 조성돼 있다.

공원으로 둘러싸여 있어 주거 쾌적성도 뛰어나다. 인근에 위치한 순환형 산책로 송파구 송파둘레길(장지천 구간)은 장지근린공원, 올림공원 등과 이어져 있어 자연 환경을 누리며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다. 두댐이공원와 탄천, 위례호수공원 등도 가까이 위치해 있다.

우수한 교통환경도 돋보인다. 반경 1km 내에 위치한 지하철 3호선 경찰병원역, 5호선 개롱역·거여역, 8호선 문정역 등 3개 노선을 통해 서울 전역을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으며, SRT 수서역까지 대중교통을 이용해 20분대에 이동할 수 있어 광역 이동도 수월하다. 여기에 송파IC 진입이 용이하며,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와 중부고속도로 등도 가까워 차량을 이용한 이동도 편리하다.

또한 위례선(트램)과 위례신사선, 송파하남선 등이 개통될 예정이며, 인근 복정역 주변 지역을 개발하는 위례신도시 복정역세권 복합개발사업수서역세권 개발사업등도 추진 중인 만큼 향후 송파구 일대는 수도권 동남부 권역 교통의 중심지로 거듭날 전망이다.

서울에서 선호도 높은 소형 평형의 공급이 많은 점도 눈길을 끈다. 부동산R114에 따르면, 지난해 서울에서 분양한 전용면적 60이하 소형 평형은 1순위 청약에 총 48000여건이 접수돼 전체 1순위 청약접수 건수의 약 70%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힐스테이트 e편한세상 문정은 단지 외관에도 공을 들인다. 아파트 출입구에 대형 문주를 적용하고 일부에는 고급스러운 커튼월 룩 외관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저층부 3개 층 외관을 석재로 마감해 차별화된 디자인을 적용했다.

또한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채광 및 일조권이 우수하며, 단지 인근 공원 조망이 가능하다.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로는 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독서실, 스터디룸, 작은도서관, 문화센터 등이 들어선다.

단지 내 조경 공간에도 공을 들였다. 수경시설과 풍성한 소나무림 등 대자연을 품은 공간에서 티타임을 즐길 수 있는 워터 카페테리아제주의 풍경을 그대로 가져온 이색적인 정원 웰컴 가든테마 놀이시설과 수경시설이 어우러진 아쿠아 놀이터등이 조성되며, 온도 및 미세먼지 저감 효과가 있는 미스트 폴과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 여부를 알리는 미세먼지 신호등등도 설치된다.

다양한 첨단 시스템도 적용된다. 덕트 세척이 가능한 환기 시스템 태양광 발전 시스템 빗물 재활용 시스템 전력회생형 엘리베이터 시스템 등 관리비 절감을 위한 에너지 절감 시스템이 설치되며, 이외에도 최첨단 무인경비 시스템 범죄 예방 환경 디자인 시스템 범죄 예방 동체감지기 시스템 무인택배 시스템 저층부 가스배관 방범 커버 등 단지 내 보안을 위한 안전 시스템들도 적용된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힐스테이트 e편한세상 문정은 각종 생활 인프라를 고루 갖춰 주거 편의성이 뛰어나고, 주변의 다양한 개발 사업으로 높은 미래가치를 기대할 수 있는 단지라며 문정동에서 10년 만에 분양하는 단지인 만큼 실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도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