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8일까지 영상 및 시나리오 부문 작품 접수
수상작 뉴:홈 캠페인 및 인플루언서 협업 등에 활용

국토교통부와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공공분양주택 50만호 :정책발표 1주년을 맞이해 청년과 함께하는 뉴:50초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내 집 마련, 청년 주거정책 등에 대한청년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찾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대한민국 청년이라면 누구나 개인 또는 팀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1118일까지 이메일(newhome_contest@naver.com)을 통해 작품을 접수하면 된다. 공모전은 영상부문과 시나리오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영상 형식은 자유이며, 분량은 50초 내외여야 한다.

심사결과는 11월 중에 발표되며, 시상식은 뉴:홈 위례 홍보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심사에서는 공모 운영진 및 외부 전문가를 포함한 심사위원단이 평가 기준에 따라 주제 이해도, 독창성, 기획력, 작품 완성도, 파급력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당선작을 결정한다.

총상금은 1500만원으로, 부문별 대상 1()에 장관상, 최우수상 1() 및 우수상 2()LH 사장상이 수여되며,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모바일 상품권도 지급된다.

영상부문 수상작품은 온·오프라인을 통해 뉴:홈 캠페인 등에 즉시 활용하고, 시나리오 부문 수상작품은 숏폼 인플루언서와 협업해 영상으로 제작할 계획이다.

공모전 관련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홈페이지(www.뉴홈.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홈은 내집마련, 주거상향 등 새 정부 정책원칙 및 국민수요를 담아 첫 집’, ‘새로운 주거문화’, ‘희망시작등의 뜻을 갖고 있으며 많은 국민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LH는 올해 총 11000호에 대한 사전청약을 실시할 예정으로, 지난 10월까지 약 8000호를 공급한 바 있으며, 오는 12월에는 부천대장, 고양창릉 등에서 사전청약을 진행할 계획이다.

LH 이한준 사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청년들이 정책사업인 뉴:홈을 보다 쉽게 접하고, 내 집 마련의 기회로 이어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공모전에 제시된 참신한 아이디어는 청년들을 위한 주거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도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