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안전·품질 경영 선포식’ 개최 … 30기 안전 품질위원회 출범

HDC현대산업개발이 안전과 품질을 최우선으로 여기는 기업문화 확산에 총력을 기울인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지난 228‘2024 안전·품질 경영 선포식을 개최하고, 올해 안전·품질 관련 중점 추진사항 발표와 함께 우수 현장 및 협력사에 대한 포상을 진행했다.

HDC현대산업개발 최익훈 대표이사는 지난해 협력사, 임직원 여러분들이 안전 품질 강화를 위해 노력해주신 점에 감사드린다올해는 훌륭한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한 새로운 도약의 10년을 준비하는 출발점이다. 디지털 전환과 품질 실명제 관리체계를 강화하는 등 안전과 품질 역량을 강화해 경영시스템을 쇄신하고, 신뢰를 회복해 나가는 데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먼저 안전을 위해서는 노사가 참여하고 실천하는 자기 규율 예방문화를 만들어나갈 예정이다. 이를 위해 비상주 고위험 작업의 원스톱 안전관리 시행 현장 중심의 안전보건 교육 확대 선제적 사고 예방 활동 강화 안전보건 활동 실행력 제고 등을 통해 고위험재해 비율을 5% 이내로 줄인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중점관리 공종의 관리지표 추가 확대 및 콘크리트 자체 품질점검 확대 등 품질관리 강화 지난해 도입한 품질 실명제 관리 시스템 디지털화 및 제도 이행률 100% 달성 등 책임관리 확대 착공현장 설계 및 시공 안전성 검토 강화, 고위험 공종 기술검토 실시 등 선제적 기술 안전 지원체계 구축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이날 선포식에서는 올해 HDC현대산업개발의 안전과 품질을 책임질 제30기 안전 품질위원회 출범과 인증식 수여도 진행됐다. 안전 품질위원회는 협력사의 자율적인 참여를 통해 무재해 현장을 만들고, 자체 품질점검 활동 등으로 하자발생을 줄여 건설현장의 품질향상을 이루기 위해 설립된 조직으로, HDC현대산업개발에 등록된 협력회사 대표 50여명으로 구성됐다.

 

저작권자 © 도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